인사말

인제대학교 컴퓨터디자인과는 "컴퓨터 활용 디자인 교육" 특성화 학과입니다.

인제대학교 컴퓨터디자인과는  1997년 디자인학부로 출범하여, 2023년 "실무중심의 컴퓨터 활용 디자인 특성화 교육"을 모토로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금번하는 시대의 요구에 따라 디자인과 제품개발에 있어서 컴퓨터의 활용을 깊이 이해하는 창의적인 디자인 전문 인력을 키웁니다.

컴퓨터디자인과는 교육부 프라임 사업의 중점 학과로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 동안 우리 학과는 교육부(국내 최초 디자인 중점연구소 지정 및 BK21 지능형 홈 UD사업단), 산업 지원부(산업기반기술개발사업), 교육과학부(교육역량강화사업 현장중심형 디자인전문과정) 및 지식경제부(융합형 디자인대학 육성 사업 )등에서 주관하는 다수의 국책사업에 선정되어 교육과 연구 수준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학과는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재학생들에게 장학, 해외교류, 동아리, 공모전, 전문가 교류 및 취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컴퓨터디자인 분야에서 균형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꿈을 여기, 인제대학교 "컴퓨터디자인과" 에서 펼치기를 기대합니다. 늘 응원하겠습니다.

컴퓨터디자인과 학과장 배예나